텔넷 사용법
  MySQL 사용법
  Webalizer 사용법
 CGI 사용법
 SSH2(보안쉘)사용법
 계정비밀번호 변경하기
서버 사용법
관련프로그램 셋팅법
Home | 로그인 | 회원가입 | 회사소개 | 이용약관 | 사이트 맵
 
  + 현재위치 > HOME > 서버사용법 > CGI 사용법

+ perl의 위치
cgi파일은 올린다고 해서 무조건 돌아가는 것은 아닙니다. perl이라는 프로그램이 서버에 기본적으로 설치가 되어 있어야만 프로그램이 정상적으로 작동 됩니다. 저희도 이 perl을 기본적으로 지원하고 있기 때문에 쉽게 사용하실수 있습니다. perl의 위치를 알수 있는 방법은 텔넷 접속후 직접 명령어를 기입하여 확인하실수 있습니다.

'which perl' 만 입력하고 enter를 누르시면 서버에서 설치되어 있는 perl의 위치를 알려줍니다. 저희의 경우에는 경로가 '/usr/bin/perl' 설치되어 있습니다. 다른 곳의 경우에는 틀리게 적용 될수 있는 데 저희와 같은 경로가 아니면 '/usr/local/bin/perl'로 설정되어져 있습니다.
이것은 보편적으로 각 cgi파일의 맨 처음 라인에 기입되므로 각각의 cgi파일을 맞게 변경하여 주시면 됩니다.

+ 절대경로 / 상대경로
절대 경로라는 것은 서버내에서 파일이 위치한 실제적인 경로를 뜻합니다.
웹에서는 http://www.... 으로 표현이 되지만 결국에 cgi는 서버라는 컴퓨터 내에서 작동이 되는 것으로 내부적인 내용을 알고 있어야 합니다.
절대경로를 아는 방법은 pwd라는 명령어를 알수가 있는데 역시 텔넷 접속후 pwd라는 명령어만 입력하시면 서버가 현재 위치한 곳에 대한 경로를 알려줍니다.

+ 아스키 모드 / 바이너리 모드
아스키 모드와 바이너리 모드는 파일의 형태를 말합니다.
쉽게 구분을 짓는다면 아스키 모드는 메모장 과 같은 텍스트 에디터를 통하여 파일의 내용을 확인할수 있는 파일들을 의미하며, 그렇지 않은 파일들을 바이너리 파일로 생각하시면 됩니다.

예를 들어 htm, txt파일들은 에디터 프로그램을 통하여 확인할수 있으니 아스키 모드파일이 될 것이며 프로그램실행파일(exe), 그림 파일등은 에디터 프로그램으로 확인하게 되면 이상한 문자들만 나오니 바이너라 파일이라 할수 있습니다.
이 성격에 따라서 파일들을 아스키 모드 및 바이너리 파일로 구분하여 전송하여야만 합니다.
특히 cgi파일의 경우는 반드시 아스키 파일의 모드로 올리셔야 만 정상작동을 할수 있습니다.
파일을 업로드 후에는 반드시 위에서 언급한데로 퍼미션을 바꾸어야 합니다.
그리고 배너등 일반파일을 올릴때는 반드시 바이너리로 올려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