셋
- 인터넷연결마법사 첫단계 메일사용자의 이름을 적는다. 그리고 "다음"으로 이동
(수신자가 메일을 받을때 보이는 송신자이름)
넷
- 자신의 E-mail주소를 입력한다. 자기ID@도메인주소 "다음"으로 이동......
다섯 1. 받는 메일서버 종류는 POP3에 놓는다. 2. 받는메일 (POP3,IMAP또는
HTTP)서버는 mail.도메인주소 를 입력한다. 서비스
개시일이 2003년 5월1일이전인 계정은 받는 메일주소를 신청한도메인 으로 입력한다.(예
: mynet.co.kr) 3. 보내는 메일(SMTP)서버는
본인이 사용하고있는 isp업체 smtp 주소를 입력한다. (수많은
스펨메일 발송으로 인하여 당사에서는 SMTP를 제공해 드리지 않고 있습니다. SMTP 즉 보내는
메일계정은 고객님이 사용하고 계시는 아래 ISP별 SMTP 서버주소를 기재하여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여섯 1. 계정이름에 자신의 E_mail 아이디를 암호에 E-mail 비밀번호를 입력한다. - 암호저장 란에 체크해 주시면 매번 패스워드를 입력하시지 않으셔도 됩니다. - 보안 암호 인증을 사용하여 로그온 란에는 체크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일곱
- 자~이제 축하한다는 메시지가 나올겁니다. 그럼 완성 된것입니다.
보내는 메일서버(smtp)는 마이넷에서 제공해드리지 않으며
아래의 ISP(인터넷 제공 업체)의 보내는 메일 서버(SMTP) 로 설정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생성된 메일계정을 선택 한 뒤 '더블클릭' 또는 오른쪽 메뉴의
'속성버튼'을 누른 후 '서버'탭으로 이동을하여 제일 아래 보내는메일서버의
'인증필요'에 체크한 후 설정버튼을 클릭한 후 로그온정보에
인터넷 회선업체 가입시 부여받은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하시면
메일을 정상적으로 보내실 수 있습니다.